요즘 내가 피곤한 이유는?[독소배출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요즘 내가 피곤한 이유는?[독소배출방법]

by oneday routine 2023. 2. 10.

피곤한남성

체내에 독소가 쌓여 염증이 발생하면 만성 피로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중 잦은 피로감을 느낀다면 독소를 배출하기 위해 일상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필요가 있습니다.

 

체내에 쌓여 있는 독소 어떻게 하면 배출 할 수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피로감의 원인 체내독소

체내에서 발생하는 내독소의 경우 산소,영양소의 대사 과정에서 만들어지거나 체내 세균에 의해 생성되게 됩니다.

 

반대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외독소는 식품,미세먼지등 일상생활 중 먹거나 숨쉴때 우리몸으로 들어와 축적되는 독소입니다.

 

지속적으로 몸안에 독소가 쌇이면 혈관,장기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만성피로증후군이나 과민성장증후군,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몸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방지 하기위해 평소 면역력을 높이고, 독성물질 흡수를 방지,배출하는 식품을 섭취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과 독소배출을 위해 차마시기

스트레칭

기상 후 스트레칭은 밤새 굳은 몸을 풀어주고 혈액,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잠에서 깬 뒤 베개를 베고 바로 누워 팔,다리를 수직으로 들고 가볍게 흔들어주면 됩니다.

 

반신욕

38~45℃ 물을 받은 뒤 명치 아랫부분이 물에 잠길 정도로 몸을 담그면 됩니다. 몸을 담그는 시간은 20~30분 정도가 좋고, 물이 식으면 따뜻한 물을 조금씩 추가해 줍니다.

 

반신욕은 혈류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해 신진대사의 균형을 맞추고, 체내 유해 성분과 노폐물을 땀과 함께 배출 시켜 줍니다.

 

차마시기

아침에 일어나 물이나 차를 마시는 것도 몸에 쌓인 노폐물을 내보내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그 중에서도 녹차,매실차,꿀차가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데요. 녹차는 해독 작용이 뛰어나고 지방 대사를 활성화하며, 긴장을 완화 시켜 줍니다.

 

매실차는 장내 유해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고 살균력을 높여줍니다. 마지막으로 꿀차는 뇌의 에너지원인 당분을 공급해 세로토닌 생산을 촉진 시켜 줍니다.

 

산책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사람일수록 몸에 독소가 잘 쌓이게 됩니다.

 

짧은 시간이라도 산책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게 좋은데요. 점심시간이나 출근 할때 30분 이상 걷도록 하고, 돌아다니기 어려운 환경이라면 제자리 걷기라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산책은 혈액,림프 순환을 도와주고, 체온을 올려 땀으로 독소를 배출 시켜 줍니다.

 

규칙적인 수면

매일 동일한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만약 자고 일어나는 시간이 불규칙이면 불면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지속되면 우울증으로 악화되기 때문인데, 실제로 수면주기가 불규칙한 우울증 화자는 이를 개선하는 것만으로 우울감이 완화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